Ⅰ. 개요
특히 철근 콘크리트로 된 장(長)스팬 구조에 기술적인 천재성과 극적인 디자인 감각을 펼쳐 명성을 얻었다. 주요작품으로는 토리노 박람회 때 세운 103m 스팬의 조립식 아치(1949~50)와 공동작품인 이탈리아 최초의 마천루, 밀라노의 피렐리 빌딩(1955)이 있다.
네르비는 1913년 볼로냐대학교를 졸
Ⅰ. 건축가 마리오 보타
그의 건축적 특성은 흔히 루이스 칸(Louis Kahn)이나 르 코르뷔제의 그것과 비교된다. 빛의 처리와 기하학의 추구라는 점에서도 그러하지만 보다 설득력이 있는 설명으로는 디자인과 그 디자인의 바탕을 이룬 이론적 해석의 일치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이 같은 일치화 과정은 대
라파엘로 (Sanzio Raffaello)
1483. 4. 6 우르비노 공국 우르비노~1520. 4. 6 로마.
이탈리아 성기 르네상스의 위대한 화가이자 건축가.
그의 작품은 유연한 형태와 평이한 구도뿐 아니라 인간의 고결함에 대한 신플라톤주의적 이상을 시각적으로 표현해냈다는 점에서 걸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1508년부터 로마
Ⅰ. 건축가 웅거스
1. 건축관
유형학과 형태학의 관점으로 건축을 파악한다고 할 때 웅거스는 가장 대표적인 작가라 할 정도로 그의 모든 작품은 도시유형학과 형태학에 입각하고 있다.
그의 계획은 공간론에 입각하여 역사적인 장소가 갖는 개념의 표현에 역점을 두어 그러한 개념적 요소에 따라
Ⅰ. 개요
선진국에서는 새로운 건설의 비용이 거의 천문학적 숫자가 됨에 따라 낡은 건물의 개조가, 철학적인 입장에서 뿐 아니라 경제적인 입장에서 점점 더 관심을 끌게 되고 있다.
이러한 구조물의 개조는 동떨어진 사건이 아니다. 그리고 이러한 구조물 개조의 경험이 있는 건축가-스카르파, 벨지
.
2. 건축가 베르니니란?
베르니니[Bernini, Gian Lorenzo]는 이탈리아 바로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조각가이자 건축가·화가·극작가로 활동했던 인물로, 바로크 조각 양식을 창조하고 크게 발전시켜 미술사에서 바로크 조각의 독보적인 존재로 거론되며, 건축가로써도 큰 업적을 남긴 인물이다. 하지만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 통설인데, 이 운동은 곧 프랑스·독일·영국 등 북유럽 지역에 전파되어 각각 특색 있는 문화를 형성하였으며 근대 유럽문화 태동의 기반이 되었다.
2. 르네상스의 특징
르네상스 사상의 토대가 됐던 주된 변화는 인간이 ꡐ모든 사물의 중심이자 척도ꡑ라고
이탈리아 고전주의 양식을 뒤이어 나타난 16세기 후반의 양식을 일컬어 바로크라 했다. 타피에는 ꡒ부르크하르트의 작품들은, 고전주의가 비난했고 고전주의 지지자들이 배척해왔던 양식에 대해 새로운 관심을 일깨웠다는 것, 그리고 그 후로 독일인들이 사용한 바로크라는 용어의 결정적인 성공
이탈리아와 북방 예술의 장엄한 창조력의 감퇴에서 나타난다. 르네상스 시대의 부유한 이들의 세속적 예술에 대한 요구와 예술가의 새로운 자유, 모범적 고대 문명 그리고 이 시대에 자란 이들이 갖은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인식 등이 자극제가 되어 나타난 거장들 이후의 예술가들은 모방과 답습만
있다.
≪ … 중 략 … ≫
Ⅱ. 건축가의 흐름
1. 고대 건축가
건축사에 나타나는 세계 최초의 건축가는 고대이집트 제 3 왕조인 제세르왕의 재상 임호테프이다. 그는 B.C 2600년 무렵 왕을 위해 이집트 최고(最古)의 석조건물인 사카라의 계단 피라미드와 그 부속건조물을 건설했다.